이번 주 주말인 10월 20일부터 10월 말까지 설악산 단풍 절정기간입니다. 단풍구경의 또다른 재미인 설악산 케이블카 후기를 적어봅니다. 워낙 사람이 많이 오는 곳이기 때문에 방문꿀팁도 남깁니다.

목차
설악산 케이블카 후기
주차장 및 주차요금 등
요즘처럼 단풍구경이 한창인 때에는 평일에도 오전부터 방문객이 많습니다. 보통 설악동탐방안내소를 지나면서부터 정체가 시작됩니다. 왕복 2차선 도로이기 때문에 성수기에는 항상 정체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케이블카 주차장까지는 대략 2.5km 입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주차장은 3곳이 있습니다.
켄싱턴호텔 주차장
정체가 심한 경우 켄싱턴호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곳에서 케이블카 타는 곳까지는 걸어서 10분거리 입니다. 주차요금은 6천원 입니다.
설악산 소공원 입구 주차장
여기 주차요금도 6천원입니다. 정체가 심한 경우 여기에 주차하는 것보다는 켄싱턴호텔 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케이블카 타는 곳까지는 5분 입니다.
신흥사 입구 주차장
주차장 직원들은 설악산 소공원 입구 주차장이 마지막 주차장인 것처럼 말하지만 더 들어갈 수 있습니다. 더 들어가면 케이블카 타는 곳 바로 근처에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주차장은 이곳에 한번이라도 방문을 해봐야 알 수 있는 주차장입니다.

요금
설악산 케이블카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케이블카 티켓은 왕복티켓만 있고 티켓별로 탑승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타기 위해 줄서는 불편함은 없습니다. 물론 티켓을 끊기 위해서는 줄을 서야 합니다. 케이블카는 5~1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50명씩 탑니다. 자신의 탑승 시간 10분 전에 탑승장으로 가면 됩니다. 물론 빨리 가서 앞줄에 서면 경치 좋은 창가 쪽에서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일반 15000원
경로 13500원
국가유공자 12000
어린이 11000원
소요시간
설악산 케이블카 소요시간, 즉 탑승 후 하차까지 5분 이내 입니다. 하차 후 권금성까지 걸어가는 시간은 15분 정도 걸립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갈 때는 선착순 입니다.
코스
케이블카 하차 후 최종 목적지인 권금성까지 걸어가는 시간은 15분 정도이고 크게 힘들지 않아서 만 3살 아이와 80세에 가까운 어르신도 많이 방문합니다.
정상
권금성에 올라가면 속초 앞바다가 시원하게 보이지만 울산바위는 보이지 않습니다. 울산바위를 보려면 위험을 감수하고 출입금지구역에 올라가야 합니다. 등산에 익숙한 사람들에겐 그다지 위험하지는 않을 수 있지만 대부분 올라가지 않는 분위기 입니다.
마치면서
이상 설악산 케이블카 방문꿀팁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울산바위 설악산 투어와 설악산 온천 여행 관광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무쪼록 즐겁고 행복한 설악산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