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구매 시 반드시 고려를 해보아야 하는 항목이 ‘제휴카드’입니다. 통신사마다 제휴카드가 있고, 그 중에는 할인 혜택이 눈에 띄게 큰 카드도 있기 때문입니다. 제휴카드에는 크게 청구할인카드와 장기할부카드 두 종류가 있습니다.
목차
통신사 제휴카드 단점?
휴대폰 구매 시 제휴카드를 새로 발급 받는 것에는 특별한 단점이 없습니다. 물론 월 신용카드 사용금액이 30만원 미만인 경우는 제휴카드를 발급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괜히 연회비 1~2만원만 나가기 때문입니다.
월 신용카드 사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라면 통신사 제휴카드를 발급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한 손해는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지나치게 많은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신규로 발급 받으면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는 있겠습니다.
제휴카드 발급조건
특별한 발급조건은 없습니다. 제휴카드 발급은 휴대폰 구매와 동시에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 아니고 보통 선택사항이기 때문에 휴대폰 구매 후에 고민해서 발급 여부를 결정하면 됩니다.
KT 제휴카드
[바로가기]
청구할인카드
휴대폰 요금을 카드로 자동이체 시 통신요금을 8천원~3만원까지 할인해주는 카드입니다. 카드사가 카드를 발급 받은 사람에게 통신요금을 청구할 때 일정 금액을 할인해 주기 때문에 청구할인이라고 부릅니다.
청구할인카드는 대부분 신용카드이고, 체크카드는 거의 없습니다.
한 달 동안의 신용카드 사용금액이 클수록 할인금액이 커지는데, 보통 30만원, 70만원, 100만원 단위로 할인금액이 결정됩니다.
카드마다 할인액 차이가 크기 때문에 혜택이 좋은 카드가 있다면 발급 받는 것이 좋습니다. 예들 들면, 일반적으로 청구할인카드는 월 30만원 이상 사용시 통신요금을 8~9천원 할인해 주지만, 이벤트 할 때에는 월 2만원을 할인해주는 카드도 있습니다.
아래의 KT BC 바로 SUPER 카드의 경우 이벤트 추가할인 7천원까지 적용되어 월 30만원 이상만 카드를 사용하면 월 2만원을 할인해 줍니다. 2년 동안 48~60만원을 청구 할인 받을 수 있기에 2년 동안의 연회비 약 5만원을 고려해도 40~55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카드는 무조건 발급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할부카드
휴대폰 기기값(분할상환원금)을 신용카드로 할부 결제했을 때 매달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입니다. 보통 휴대폰 기기값은 통신요금에 포함되어 통신사에 할부로 납부하는데, 장기할부카드를 사용해 휴대폰 기기값을 카드로 결제하고 할부금을 통신사가 아닌 카드사에 납부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는 경우 카드사에 월 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휴대폰 할부금에서 월 8천~2만원을 할인해 줍니다.
장기할부카드의 경우 카드사마다 할인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잘 살펴보고 발급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제휴카드 더블할인
제휴카드 더블할인은 청구할인과 장기할부 혜택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KT 카드 더블할인의 경우 휴대폰 구매 시 통신요금을 할인해주는 청구할인카드와 단말기 할부금을 할인해주는 장기할부카드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청구할인카드와 장기할부카드를 각각 한 장씩 발급 받아 할인 혜택을 받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최소 월 3만원 정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2년 동안 72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월 신용카드 사용 금액이 많은 경우에만 두 카드를 발급 받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