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개인적으로 수박을 아주 좋아하기 때문에 여름에는 매일 수박을 먹습니다.
그런데 수박 살 때 보면 어떤 걸 골라야 할지 잘 몰라서 여기저기 때려보고 만지작 거리다가 대충 아무거나 가져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경험을 통해서 검증된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노하우를 알려드려서 퍼지게 되면 다들 맛있는 수박을 골라가시게 되어 제가 맛있는 수박을 고르기가 어렵게 될 거 같지만요…)
1. 전체적으로 수박 표면이 하얗게 올라온 수박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수박 표면에 하얀 막 같은 게 있는 수박을 골라야 합니다. 이렇게 하얗게 올라온 건 수박의 당분입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하얗게 올라온 수박일수록 맛있는 수박입니다.
2. 전체적으로 초록색 표면에 검은색 줄이 선명한 수박
수박은 햇빛을 골고루 잘 받아야 맛있게 익습니다. 그래서 키우면서 계속 뒤집어 주어야 하는데 제대로 뒤집어 주지 않는 부위는 노랗고 노란부위가 많으면 맛이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검은색 줄이 선명하고 표면이 진한 초록색인 수박일수록 꿀수박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왼쪽에 있는 수박과 오른쪽에 있는 수박의 색이 다르죠? 수박이 전체적으로 왼쪽에 있는 수박과 같아야 하고, 왼쪽에 있는 수박처럼 노란빛을 띄는 부분이 없는 게 좋습니다.
3.배꼽이 작은 수박
반드시 배꼽이 작은 수박을 골라야 합니다. 눈으로 보면 확연히 구분할 수 있기 때문에 배곱이 작은 수박을 고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배꼽이 작은 수박이 보통 과육이 더 부드럽습니다. 수박도 식감이 딱딱한 것보다는 부드러운 수박이 맛있지요.
꿀수박을 고르는 가장 확실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이 3가지만 확실히 확인하신다면 이제 맛있는 수박만 드실 수 있습니다. 꼭지 상태나 손 바닥으로 수박을 때렸을 때 나는 소리로 맛있는 수박인지를 판단하기도 하지만 제가 봤을 때 가장 확실한 3가지는 제가 말씀드린 것들입니다. 이제부터는 남들이 어떤 수박을 골라야 할지 망설이고 있을 때 재빨리 꿀수박을 고르셔서 맛있게 드시면 되겠습니다.